저는 요번에 어머니와 함께 다녀 온 8박 9일 동안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정말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여행을 하는 동안 더욱 알차고 특별하게 만들어주신 장지숙 인솔자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첫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인솔자분의 세심한 배려와 전문성이 돋보였습니다. 로마, 아말피, 시에나, 피렌체, 베네치아, 밀라노 등 주요 도시를 탐방하며 각각의 도시가 지닌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장지숙 인솔자님과 최경균 현지 가이드님. 김찬우 현지 가이드님 덕분이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아말피에서의 시간이었습니다. 현지 가이드님께서 아말피에 대해서 안내해주셨는데, 그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와 자연경치와 지역 대표 음식에 대해 하나하나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열정적인 설명 덕분에 아말피 지역을 관광하는 즐거움이 배가 되었습니다. 같이 다니시면서 여러 설명을 해주신 덕분에 단순하게 관광만 하는 것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베네치아 투어에서는 수상택시에서 베테랑 김찬우 현지 가이드님의 해설로 그 지역의 숨은 명소를 맛깔나고 유쾌하게 소개해주셔서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셨습니다. 더불어 여러 맛집과 디저트 그리고 카페 추천도 해주셔서 유명한 카페에서 맛있는 핫초코와 커피도 함께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에서 사진도 멋지게 찍고 구경도 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수 있었습니다.
여행 중간중간 불편한 점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마다 언제나 친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해주신 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행 일정이 촘촘하게 짜여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장지숙 인솔자분의 유연한 대처 덕분에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행의 모든 순간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신 장지숙 인솔자분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요번 이탈리아 여행 일정이 진행되는 동안에 서로 즐겁게 웃으면서 배려하며 분위기 좋게 동행해주었던 일행분들에게도 함께하여서 너무 즐거웠다는 이야기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이탈리아 여행은 단순한 관광이 아닌, 이탈리아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여행자들이 저와 같은 멋진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장지숙 인솔자님 최경균 현지 가이드님. 김찬우 현지 가이드님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이탈리아에서의 8박9일 아름다운 추억을 가슴에 안고 돌아오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