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여행을 다녀온 고객분들의
솔직한 여행 이야기

청남대,지상군페스티벌을 다녀와서..

구분/지역 : 패키지 > 국내

작성일 : 2024.10.06 작성자 : 김** 조회수 : 682

 청남대,지상군페스티벌을 다녀와서 후기를 올려봅니다.
 청남대,지상군페스티벌 상품은 참좋은여행사에서 단독으로 만든 상품이라고 하는데 여행출발 2달전부터 문자가 계속 와서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청남대가 2021년에 대통령길에서 새롭게 리모델링했다고해서 궁금하기도 하고,지상군페스티벌의 경우 예전 제가 군복무할때 생각을 회상을 하고자 예약을 신청하였습니다. 
1
  용산역 3층 대합실 여행센터에 가보니까 "참좋은 여행"피켓이 붙여있는데 정말 알기 쉽게 피켓을 붙여놓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22
 제가 탑승할 기차인 ITX새마을호열차인데 KTX열차만 탑승하다가 ITX새마을호열차를 탑승하니까 남다르고 좋았습니다. 
3 
 ITX-새마을호 내부모습인데 탁자도 펼수 있고 좌석 밑 벽면에 콘센트가 있는데 추후 ITX-새마을호를 예약할때는 창가쪽으로 예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대전역에 도착하니까 청남대,지상군페스티벌로 이동할 관광버스가 있었는데 정말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개인적으로 대중교통으로 청남대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청주터미널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다시 기다려서 버스를 탑승한 추억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5 
 청남대에 도착하니까 청남대 관람안내 지도가 보이는데 저도 예전에 청남대를 방문하였는데 예전에 제가 방문한 청남대하고 지금 청남대는 달라진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청남대에 방문하였을때는 대통령길이라고 있었는데 전두환대통령길이 오각정길로 노태우대통령길이 나라사랑길,솔바람길로 김영삼대통령길이 민주화의길,김대중대통령길이 통일의 길,노무현대통령길이 화합의길,이명박대통령길이 호반길로 바뀌었고 지금은 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관이 있다는 점입니다. 
 청남대 안내데스크에 지금도 스탬프투어를 하고 있는지 물어보니까 지금도 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는데 제가 예전에 청남대 대통령길을 완주스탬프 도장을 다 받고 완주 메달을 받은 경험이 있어서 예전 추억을 다시 생각할 수 있게해서 좋았습니다. 
55 
 오래간만에 대통령기념관(별관)에 있는 대통령집무실에서 인증하니까 기분이 좋았습니다.
66
 청남대 문앞에서 인증합니다. 
77 
 제일 먼저 오각정길로 갔는데 오각정길을 가다보니까 제가 예전에 청남대 대통령길 스탬프 완주할때 찍은 스탬프 도장이 있는 곳을 보니까 예전 추억이 나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제 경험상 스탬프투어 완주하려면 하루 날 잡고 몇 시간 걸리는 코스이기 때문에 큰 마음 먹고 해야 스탬프투어를 완주 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8 
 제가 청남대에 오면 제일 좋았던 곳이 대통령기념관 앞에 있는 음악분수인데 음악에 맞추어서 분수쇼를 보는데 미국 라스베가스 분수쇼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9 
 대통령 기념관에서 집무실을 인증하는데 대통령 기념관 별관하고 무엇인가 다른 부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9 
 예전 대통령 청와대에서 해외정상 국빈 방문할때 사용하던 곳이라고 하는데 청와대가 아닌 청남대에서 이렇게 인증을 남기니까 좋았습니다.
10 
 청남대 메타세쿼이아 쉼터앞에서 인증하는데 올해 폭염때문에 날씨가 더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청남대 메타세쿼이아 쉼터에서 휴식을 취하면 무더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1 
 청남대 관람을 마치고 나서 가이드님께서 버스 내린 곳 근처에 집결하라고 해서 버스 내린 곳 위치를 잘 모르고 여러버스가 있어서 혼동되었는데 버스 유리문 앞에 참좋은여행사 피켓문구가 있어서 혼동되지 않게 한 부분은 참좋은여행사 직원분들의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12 
 청남대,지상군페스티벌상품은 점심제공이 되는 상품인데 점심식사를 전통옛터국밥이라는 식당에서 시래기국밥을 식사하였는데 정말 맛있고 좋았습니다.
12 
 전통옛터국밥식당에서 시래기국밥 식사전 모습인데 정말 맛있고 좋았습니다.
13
 계룡시 지상군페스티벌하는 곳에 도착하였는데 저도 계룡시 지상군페스티벌하는 곳을 처음 방문하는 곳이라서 잘 모르는데 참좋은여행사 가이드님께서 참좋은여행 피켓을 들고 계룡시 지상군페스티벌하는 곳까지 안내를 해준 부분은 세심한 배려와 노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15
 예전에 헌병대를 군사경찰로 바뀌었다고 하는데 군사경찰 오토바이 앞에서 인증해봅니다.
16 
 제가 방문하였을때는 제병협동시범을 하였는데 예전에 군생활을 한 제가 봐도 저 정도 하려면 최소 몇 달간은 연습하고 노력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7 
 요즘은 드론으로 적을 타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드론 조종하는 것도 쉽지 않을 텐데 제병협동시범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신 국군장병,간부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19 
 말로만 듣던 미국 페트리어트 미사일을 2024 지상군 페스티벌을 통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놀라웠고 좋았습니다.  
 22 
 육군홍보관에서 육군의 역사와 해외파병에 대해서 알 수 있었는데 제가 군생활할때 아프가니스탄 다산부대,이라크 자이툰부대에 간 선임,후임병이 생각이 났는데 좀 힘들었지만 그때가 좋았던 추억이 있습니다.  
22
 육군홍보관에서 병과휘장이 있었는데 제가 군복무한 병과의 병과휘장이 있었는데 병과휘장은 간부님들이 착용하는 것인데 예전 간부님 생각이 나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23
 계룡시 마스코트 용도령과 함께 인증해봅니다.
23
 한국형 기동헬기인(KUH-1)앞에서 인증하는데 한국형 기동헬기의 특징은 첨단 장비를 장착하여 전천후 임무가 가능한 최초 국내개발기동헬기라는 부분에서 큰의미가 있었습니다. 
24 
 제가 군생활할때 한번도 탑승하지도 못한 장갑차를 2024지상군페스티벌을 통해서 탑승경험을 해보니까 정말 좋았습니다. 
25
 제가 군생활때도 제 주특기 병과상 탱크,장갑차는 구경도 못하였는데 2024 지상군 페스티벌을 통해서 다양한 탱크,장갑차,헬기등을 관람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좋았습니다.
30 
 군용 천막을 보니까 예전에 군생활할때 유격훈련,혹한기훈련할때 생각이 나서 옛 추억을 다시 생각나게 해서 좋았습니다.
35
 퍼레이드 공연할때 제2군단사령부 태권도시범단의 공연이 인상적이 었는데 이 정도 공연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좋은 공연을 보여주신 제2군단사령부 태권도시범단 장병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36
 그 이외에도 군악대,의장대의 사열과 공연이 있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37
36
 경사판 오르기,세줄건너기도 눈에 띄었는데 예전에 군복무할때 유격훈련 추억을 다시 상기시켜서 좋았습니다. 
37
 2024지상군페스티벌 일정을 마치고 나서 서대전역으로 이동하고 서대전역에서 용산으로 가는 ITX-마음열차를 탑승하게 되었는데 2023년에 코레일에서 새로 선보인 열차라서 많은 기대가 되었습니다.
38 
 ITX-마음열차는 ITX-새마을호하고 달리 콘센트가 좌석걸이 쪽에 있어서 추후 휴대폰 충전할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9
 용산역에 도착하기전 한강철교에서 여의도불꽃축제를 열차안에서 관람하는 큰 행운을 얻게 되었는데 참좋은여행사 청남대,지상군페스티벌을 예약을 안했다면 절대로 못 볼 추억을 청남대,지상군페스티벌을 통해서 볼 수 있어서 좋았고,열차 창가쪽에 예약을 해주신 참좋은여행사 관계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청남대,2024 지상군페스티벌 상품을 만드시고 진행해주신 가이드님,참좋은 여행사 관계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