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여행을 다녀온 고객분들의
솔직한 여행 이야기

독박투어 여행지 라오스 패키지 여행/ 김한준 명품 가이드님 최고여유~!!

구분/지역 : 패키지 > 동남아

작성일 : 2024.06.18 작성자 : 김** 조회수 : 1451

[라오스 여행기] 독박투어 촬영지 70년대 라오스 추억여행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언제나 즐겁고 설레게 한다. 회색도시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도시민들에겐 엔도르핀과 다이돌핀을 솟게 한다.

 

라오스는 인구 770만 명 정도로 남한의 2배가 조금 넘는 크기로 비엔티안이 수도다. TV방송에서 개그맨 김준호와 출연진들이 독박투어하면서 여행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방비엥의 에메랄드빛 블루라군의 다이빙과 집라인의 추억과

탐낭 코끼리동굴, 탐논 물동굴 탐험, 카약킹과, 버기카 체험 등 아웃도어에서의 액티비티 한 여행도 좋았다.

 

꽝시폭포, 푸씨산,  왓마이 사원  등 자연과 역사 문화체험 등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 나라였다.

 

그동안 참 좋은 여행사를 통해서 호주를 비롯해서 베트남, 태국, 중국 등 동남아에 이르기까지 많은 곳을 다녀왔다. 언제나 여행은 최고였고 아내와 형님하고 동행하여 더더욱 행복한 여행이었다.

 

여행을 풍요롭고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것 중에 최고 요소는 먹거리와 볼거리도 중요하지만 그중에 첫 번째는 훌륭한 명품 가이드를 만드는 것이라고 함께한 여행객들이 입을 모은다. 이번에도 참 좋은 여행사의 라오스 여행엔 김한준이란 명품 가이드와 현지인 가이드 미스 오가 있었다.

 

공항 미팅부터, 인솔, 안내, 경험의 노하우와 박식한 지식과 여행 기간 내내 웃음과 미소로 빈틈없이 불편하지 않게 열정으로 진심을 다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이번 라오스 여행을 함께한 여행자들은 김한준이란 최고의 가이드를 만나 행복의 도가니탕에 빠졌다..ㅎㅎㅎ 그중에서도 제일 칭찬해 주고 싶은 덕목은 "스토리텔링"과 "감동 서비스"란 생각을 해 보았다.

 

여행자는 낯선 곳에 가면 당연히 불편한 것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 김환준 가이드는 일일이 고객의 입장에서 호텔 방실마다 다니면서 세팅에 빠진 것이 없는지 체크하고 필요한 것이나 불편한 것을 매번 체크해 주었다. 식당에 가서도 주인과 소통하면서 부족한 음식이나 불편 사항을 체크하면서 보충해 주었고, 가이드 스스로 땀을 흘리면서 뛰어다니며 여행자를 챙겨주는 모습에서 감동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소원을 빌어주는 방비엥의 풍등 날리기와, 케이크까지 준비하는 치밀한 스케줄과 열대과일도 풍부하게 먹을 수 있게 준비해 주었다.

라오스의 물은 석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여행자들이 신경 쓰는 부분이었는데 시원한 물은 항상 준비해 주었다.

 

마지막날엔 행운을 상징하는 라오스 지폐를 한 장씩 나눠 주면서 가이드와 여행자와의 인연의 의미를 부여하고 그로 인해 "참 좋은 여행사"를 기억하게 하고 "김환준이란 가이드"를 기억하게 해 주었다.

출국할 때도 한 사람 한 사람 세심하게 체크하고 안전하게 입국심사를 받게 안내하고 여행자가 안전하게 수속이 끝날 때까지 지켜보면서 마무리까지 하는 모습도 믿음직스럽다. 시작부터 여행자와의 카톡 연결로 여행 경로 이탈 방지에 대비하고 여행지마다 각 팀별로 인생사진과 동영상을 찍어주면서 카톡으로 사랑을 담아 추억을 전송해 주었다.

 

제주에 거주하는 필자는 더 먼 여행이었지만 제주에 도착하고 여행을 마무리하고 여행 후기를 쓰는 내내 여행지의 추억과 함께한 멤버분들도 최고였지만, 김환준이란 가이드에 대한 감동스토리가 더 크게 마음속에 자리 잡고 행복한 향기로 남는다. 또 언젠가 어느 여행지에서 또 만날 수 있을까? 아~ 김한준이란 가이드 덕분에 최고의 여행을 즐겼고 참 좋은 여행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ㅎㅎㅎ

 

함께했던 여행 멤버들도 최고였다. 역시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매너도 좋고 여행 궁합도 잘 맞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깊은 마음과 유쾌, 상쾌, 통쾌를 주는 분들이었다. 첫 만남부터 익숙했던 모임 멤버처럼 이웃집 아우 부부처럼, 옆집 누님처럼, 존경하는 선배님처럼 함께 했던 모든 분들도 다음 여행지에서 소중한 인연으로 다시 뵐 수 있길... 또 서로 연락하면서 또 다른 아름다운 인연으로 이어지길 소망해 본다.

 

PS : 김한준 가이드님 민기하고 시원한 폭탄주 하면서 쉼 하길 바랍니다. 다음에 제주에 오시면 제가 제주 흑돼지에 무한리필 한라산 소주로 모시겠습니다..ㅎㅎㅎ

 

[여행 팁/준비물]

펫트 소주2병, 과자/간식/안주류, 컵라면, 나무 젓가락, 1회용 플라스틱 컵, 1회용 옷걸이, 고글/물안경(버기카 체험&물놀이 용도), 아쿠아슈즈, 샌달, 수영복, 아쿠아가방(물놀이 때 옷 담는용도), 생수 몇개, 비닐봉투(젖은 옷/입은옷 담는용도)

 

♥ 24.6.13~6.17일 3박 5일/ 여행을 마치고~/  제주힐링하우스 운영자 두보 김기현 배상